공지사항 – 보도자료

보도자료

다나와컴퓨터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다나와컴퓨터, 움직이는 PC전문 수리점 '히어로센터' 선보인다

작성자
다나와컴퓨터
작성일
2021-03-19 10:05
조회
14213

다나와컴퓨터, 움직이는 PC전문 수리점 '히어로센터' 선보인다

● 완제품PC 생산까지 가능한 이동식 PC정비 서비스 구현
● 운반 제약 없어 기존 PC수리 서비스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 실시간 접수 가능한 전용 앱 연내 선보일 예정

(주)다나와컴퓨터는 국내최초로 이동식 PC정비 서비스 ‘히어로(HERO-路)센터’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다나와컴퓨터의 히어로센터는 상용 차량을 활용한 이동식 PC정비 서비스다. 컴퓨터에 사용되는 부품을 대량으로 적재하고 자체 전력을 확보, ‘움직이는 PC전문 수리점’을 구현했다. 차량 내부에는 CPU, 그래픽카드를 비롯한 PC부품과 전문 장비가 완비되어 있어 정비나 설치는 물론, 완제품PC를 생산하는 것도 가능하다.

통상 PC 수리 서비스는 소비자가 직접 고장 난 제품을 들고 방문하거나, 전문기사가 방문하여 수리하는 형태로 진행되어 왔다. 그러나 제품의 부피때문에 운반 시 제약이 크고, 방문기사는 모든 부품을 휴대할 수 없어 수리 범위가 제한되는 등 한계점을 겪어왔다.

다나와컴퓨터 관계자는 히어로센터 서비스를 통해 기존 PC수리 서비스의 불편함을 상당부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 관계자는 “완제품PC 생산이 가능할 정도의 환경을 갖추고 있어 현장에서 거의 모든 상황에 대응이 가능하며, 검증 된 수리 기사가 먼 곳까지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편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다나와컴퓨터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히어로센터 서비스를 시범 운영 중에 있으며, 실시간 온라인 접수가 가능한 전용 앱 서비스를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다나와컴퓨터 황준호 대표이사는 "새벽배송, 당일배송이 당연시되는 시대인 만큼, PC케어와 생산 서비스도 소비자 요구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형태로 변화해야 한다"며 "필요할 때 즉시 만날 수 있는 히어로센터로 소비자들의 요구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웍스 : [보도자료 보러가기]

데일리팝 : [보도자료 보러가기]

베타뉴스 : [보도자료 보러가기]

씨넷코리아 : [보도자료 보러가기]

CIO KOREA : [보도자료 보러가기]

데이터넷 : [보도자료 보러가기]

글로벌이코노믹 : [보도자료 보러가기]

게임샷 : [보도자료 보러가기]

e-주간시흥 : [보도자료 보러가기]

디지털밸리뉴스 : [보도자료 보러가기]

아이러브PC방 : [보도자료 보러가기]

브레인박스 : [보도자료 보러가기]